본문 바로가기

AFK아레나 공략

AFK 아레나 루시우스 아이라 호건 공략 정리

가챠요소를 지닌 게임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력한 팀을 만드는 것이죠. 대부분 의 게임 에서 가챠 요소는 강력한 캐릭터 를 구매 하거나 연락한 뒤 그 캐릭터 를 중심으로 팀을 짜도록 유도 합니다. 하지만 가챠로 캐릭터를 뽑는다는 무작 위성 으로 인해  어떤 캐릭터를 받게 될지 예측하기 힘들죠. 다행히 도 대부분의 게임은 그 어떤 팀에 넣어도 강력 하고 다양한 영웅를 제공해 무작위 요소의 밸런스 를 조절 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 게임을 막 시작한 초보 일 경우 어떤 캐릭터, 어떤 역할이 좋다 고 설명 해 드리기 힘듭니다. 특히 AFK 아레나와 같이 게임의 전투가 자동 으로 진행되어 전투의 승리가 미리 준비 하는 게임의 경우는 더욱 설명 하기 어렵죠. AFK 아레나 와 같은 게임에서 여러분은 언제나 강력 한 영웅, 최고 의 장비, 그리고 최대 레벨 을 달성 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AFK 아레나의 메커니즘 과 기능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이 리뷰 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1. 루시우스

 

 

 

첫 번째로 소개 할 캐릭터는 특별한 캐릭터 입니다. 루시우스는 현재 글을 작성 하는 지금 굉장 히 독특 한 캐릭터 입니다. 현재 루시우스 를 무료 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이죠. 루시우스 는 게임 초반 에 파티원이 현재 당신 의 파워 레벨 보다 높은 단계의 챌린지 를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의 인내력을 부여 해주는 좋은 캐릭터 입니다.

 

루시우스는 힘 탱킹 캐릭터 로 최전선 에서 적의 공격 을 막아내는 역할에 최적화 된 캐릭터 입니다. 루시우스는 거대한 발전기 와 같은 존재 로 적에게 데미지 를 주는 역할이 아닌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 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시우스 의 메인 스킬은 천상의 보호로써 아군과 자신 에게 루시우스 자신의 공격력 의 500% 에 해당 하는 방어막을 씌워 줍니다. 이 기술은 루시우스의 핵심적인 스킬 입니다. 이 스킬은 진행 하기 힘든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만들 어 주죠.

 

더욱이 루시우스는 신성 한 축복으로 아군에게 버프를 주거나 체력 회복을 해줄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량은 루시우스의 공격력 의 200%며 5초 동 안 회복 받는 대상에게 보너스 방어력 을 부여 합니다. 루시우스 를 가지고 있는 행운아들은 팀의 방어력 과 저항력 을 상당히 높일 수 있을 겁니다.

 

 

루시우스는 Arcane Labyrinth 와 같은 챌린지를 할 때 유리 한 캐릭터 죠.

 

하지만 루시우스는 좋은 힐러일 뿐만 아니라 신성 한 타격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CC기를 사용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루시우스 의 거대 한 망치를 휘둘 러 망치의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130%의 피해 를 줌과 동시에 몇 초 동안 쓰러진 상태에 걸리 게 하죠. 다운된 적은 무력한 적일 뿐 이며 루시우스 는 이를 아주 잘 알고 있습 니다.

 

 

2. Ira

소규모 의 적에게 버스트 데미지 를 가하는 민첩 한 도적. 활과 화살로 무장 한 Ira는 재 빠르게 전장 으로 들어가 적 에게 마법 화살 을 쏴 화살에 관통 당한 모든 적을 처치 합니다. Ira의 화살 공격 에서 생존 한 적은 얼어 붙고, 발을 절뚝 거리게 되며 방어 를 할 수 없 게 됩니다.

 

 

Ira는 물몸이지만 날렵 한 영웅 으로 민첩함과 속도로 생존하는 캐릭터 입니다. Ira는 원 딜러 로써 적을 바늘방석 으로 만들 어 버리는 것을 즐기 는 캐릭터 입니다. Ira는 주로 적 에게 피해를 주고 몇 가지 의 스킬 을 사용해 적 을 움직 이지 못하게 하는 것에 특화 된 캐릭터 입니다.

 

Ira의 궁극기는 화살 의 비이며 이 기술은 10개의 화살 을 하늘로 날려 무작위 적 에게 80%의 데미지 를 입히며 기술 이 하나의 적 에게 모두 들어갈 경우 각각의 화살 은 적을 완전히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있습 니다. 플레이어들 은 주로 마지막까지 Ira의 궁극 기를 남겨 뒀다 적이 하나 남았을 때 (주로 보스 겠죠?) 스킬을 사용해 마지 막 적 에게 800% 의 엄청난 피해 를 줄 수는 전략 을 사용 합니다.

 

 

Ira가 보스 를 스킬 하나로 잡는데 너무 바쁘 지 않다면 Ira는 적에게 부정 적 효 과를 부여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 하기도 합니다. 그녀의 관통 화살 은 적 에게 고통스러운 DoT 누적 데미지 를 줄 수 있습 니다. 피해량 은 전투가 지속함 에 따라 증가 하게 되죠.

 

 

또 다른 기술 로는 빙하 화살 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적의 공격 속도 와 발사 속도를 늦추 는 스킬 입니다.

Ira는 게임 초반 에 연락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꽤 빠르 게 팀의 메인 딜러로 성장할 수도 있죠.

 

 

3. 호건

 

호건은 루시우스 와 더불어 초반 에 얻을 수 있는 메인 방어 캐릭터 입니다. 호건도 루시우스 와 같은 탱커입니다. 하지만 약간 다른 탱킹 방식 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막 과 힐 대신 호건은 엄청난 체력과 적을 무력화 시키는 스킬을 가지 고 있습니다. 스턴 이 걸렸거나 기절한 적은 우리 를 공격할 수 없는 적 이지 않겠어요? 그리 고 적에게 공격 을 받지 않는 탱킹 만큼 좋은 탱킹이 어디 있겠어요?

 

호건의 궁극적인 스킬은 기사 의 분노 입니다. 이 기술은 적에게 칼 을 강력하게 휘둘 러 범 위 안에 있는 적에게 몇 초 동안 어지러움을 부여 하는 기술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스킬 을 업그레이드해 어지 러움을 기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을 무력화 시키는데 훨씬 효과 적입니다. 호건의 최고 의 기술 은 맹렬한 돌격 입니다. 이 스킬은 칼을 강력 하게 휘둘 러 적을 날려버리는 기술 입니다. 150%라는 적은 피해량 을 지닌 스킬 이지만 스킬 의 두 번째 효과는 적을 무력하게 만들 어 아군 이 무력화된 적을 맹렬히 공격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호건의 패시 브 스킬 은 호건의 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체력 을 더 많게 만들어 줍니다. 플레이어 들은 호건을 절대 과소 평가 하지 않죠.

 


| 
AKF 아레나 루시우스

 

 

 

최근 에 다운 받아서 재미있게 하고 있는 AFK 아레나 게임 인데요, 김유 정 양이 모델을 하고 있는 모바 일 신작 게임 입니다.

최근의 모바일 트렌드 를 반영 한 방치 형 게임 으로, 해보니 정말 오랜 시간 투자 안 하고 도 재미 있게 할 수 있도 록 잘 만들 어진 게임 인 거 같네요.

 

 

 

| 루시우스 리세마라

 

 

게임 시작 하면서 카페나 많은 유저들의 초반 공략 정보 를 보니 리세마라를 해서 루시우스 를 뽑 고 시작하길 많이들 추천 하시더라고요.

 

예전에 다른 모바 일 게임 할 때 귀찮아서 리세마라 안 하고 시작 한 적이 많이 있는데 후반 으로 가면 갈수록 힘들어 했던 경우가 많이 생각나서 이번 에는 좀 귀찮아서 리세마라를 통해서 루시우스를 뽑고 시작 을 했습니다.

 

AKF 아레나 루시우스 를 얻기 위해 리세마라 한 횟수 는 5회 가 걸렸는데 시간 으로는 한 1시간 반? 정도 걸린 거 같네 요.

 

 

 

AKF 아레나 등급 표 같은 걸 보시 면 항상 루시우스가 S나 S+ 급에 속해 있 는 걸 아실 수 있을 거예요. 이 게임 자체가 탱커 가 좀 귀한 데다가 루시우스가 처음 부터 갖 고 있는

방어막 스킬 인 홀리 오라 라는 거 때문에 필수 영웅으로 여겨 지는 거 같아요.

 

 

바로 이건데요. AKF 아레나에서는 전투 중에 영웅 의 스킬 발동 Bar가 가득 찰 경우 자 동으로 스킬을 씁니다.

루시우스가 홀리 오라 를 발동했을 때 아군의 전체 영웅 들이 일정한 대미지를 흡수할 수 있는 방어막 을 얻을 수 있 어요.

 

 

 

 

바로 위와 같은 스킬 인데요, AKF 아레나는 초반에는 그냥 놔둬도 다 이기 고 난이도가 쉬운 거 같지 만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갑작스럽게 어려 워져요.

 

거기다가 이 게임 의 특징이 본인이 진행을 하다가 클리어 하지 못하는 판이 생기면, 지나온 던전 을 다시 해서 성장을 조금 더 할 수 있는 데 아니라

 

클리어 한 게임은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어요. 그래서 진행 이 막히는 순간부터는 자동 사냥으로 영웅레벨 을 올릴 수 있을 때 까지 그냥 기다 리거나 다른 게임 모드를 진행 하면서 영웅을 성장시키는 수밖 에 없어요. 그래서 가면 갈수 록 난이도가 어려워지는 판들을 클리 어 하기 위해 루시우스 리세 마라는 필수 라고 생각이 되네요.

 

 

 

 

등급 표에 동일한 탱커형 의 영웅 으로 S ~ S+급으로 나와 있는 브루투스는 리세마라 로 얻었 더라도 루시우스가 나올 때 까진 계속 리세 마라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이 친구는 초반에는 탱커나 전사 나 어떤 포지션에서도 좀 애매 한 거 같아요. 물론 좋긴 좋습 니다만 루시우스 만큼 좋지 는 않은 거 같네 요.

 

 

 

브루투스가 높은 등급 을 받을 수 있는 건 61레벨 에 배우는 불굴 이라는 스킬 때문 이에요. 죽기 직전 에 죽지 않고 버틸 수 있는 스킬 인데 이게 나오고 부터야 겨우 탱커로써 역할을 하더 라고요. 그런데 61레벨 로 가는 게 굉장 히 초반 이긴 하지만 제 경우엔 그렇게 쉽지는 않았 어요. 하루 종일 게임 했을 때 한 2일 이상은 걸렸답니다.

 

따라서, AKF 아레나 루시우스 는 웬만하면 리세 마라로 꼭 얻고 나서 게임을 플레 이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포스팅 쓰려고 이것 저것 캡처 하다 보니 이런 것도 있네요? AKF 아레나 스킨 도 따로 구매할 수 있는 건지 좀 더 알아 봐야 겠네요.

또 스킨 같은 요소가 있으면 게임하는 재미 도 늘어 나게 마련 이죠 ㅎㅎ

 

이상 AKF 아레나 루시우스 관련 포스팅을 마치 겠습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