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은사막 모바일 지식작 만샤 레인저 스킬트리

여러분들 검은사막 모바일 잘하고 계시나요? 저는 최근에 검은사막 모바일 지식작을 통해 전투력을 꽤 올렸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은사막 모바일 지식작과 만샤에서 효율적으로 몬스터를 잡을 수 있는 레인저 스킬트리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공략해보도록 할게요!

현재 제가 키우고 있는 레인저의 전투력과 스펙입니다. 초반에 샤카투를 통해 리베르토를 먹은 이후로 모두 은화로 구입한 아이템들이고요. 지금도 꾸준하게 토벌권과 석판, 책들을 팔아 장비들을 세팅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하이델 기준으로 최고가 예약 구매 해놓으면 2일 안에 무조건 구입이 되더라고요. 저는 워낙 게임 뽑기 같은데 운이 없는 유저라 처음부터 샤카투를 하지 않고 그냥 은화만 쭉~ 모아서 맞춰버렸습니다. 워낙 검은사막 모바일이 무과금들에게도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게 해놨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저처럼 은화 모아서 장비 세팅하시면 금방 맞추실 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지식작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현재 제가 키우고 있는 레인저의 지식작 상태인데요. 10퍼 정도씩만 더 하면 지식작이 끝나는 단계에 다 다랐으며, 솔직히 인벤 공략을 통해 지식작을 진행할 경우 하루 만에 100% 그냥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지식작을 해야 할까요? 그건 너무나도 당연하게 전투력을 어마어하마게 올려주기 때문이죠. 지식은 가문 공용으로 공유가 되기 때문에 추후에 나올 신캐에게도 좋으니 꼭 하셔야 하는 필수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인벤 공략 music0217님의 글중에서

한 예로 인벤에 올라와 있는 music0217님의 공략 글 중에 지식작을 하나도 하지 않은 1레벨 캐릭터와 지식작을 모두 마친 1레벨 캐릭터의 전투력을 비교해본 결과 무려 260이라는 전투력 차이가 났습니다. 즉, 지식작을 하냐 안 하냐에 따라서 꽤 많은 차이가 벌어지니 진행해야 할 수밖에 없겠죠?

 

[검은사막M] 이 영상 하나면 발레노스 전역의 히든지식 다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찾고 직접 지식작을 할 때 봤던 영상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 닉네임 호맹이님이시며, 초반 발레노스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의 지식들을 직접 동선을 짜서 정리를 해놓았으니 주말에 지식작 한 번에 끝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지식작을 한 시점이 54레벨에 채석장을 끝내고 했었는데. 그때 전투력이 20~30 정도 그냥 올랐던 거로 기억을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효과가 좋습니다. 흑정령 2레벨 정도 더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럼 지식작을 통해 전투력을 어느 정도 올리셨다면 본격적으로 사냥을 통해 은화를 모으고 장비를 세팅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스킬트리 세팅입니다. 전투력이 어느 정도 된다면 딜레이가 적은 스킬들을 세팅해서 전투를 하면 좋지만... 전투력이 약할 경우에는 딜레이가 길어도 강한 스킬들을 사용해 원콤을 내주시는 게 좋죠. 일단 제가 키우는 레인저 기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자동 레인저 스킬트리로 사용하게 될 경우 만샤 똑같은 위치에서 1분에 1241마리에서 1270으로  29마리 밖에 잡지를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자리도 자리지만 딜레이가 너무긴 스킬들이 한 마리를 상대로 스킬이 사용되다 보니 그런 거 같은데요. 이걸 조금 효율적으로 바꿔주기 위해서 이번에는 스킬 딜레이가 짧은 스킬들로만 구성을 해봤습니다.

 

그러니 1311마리에서 1349마리까지 잡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려 38마리나 잡았는데요. 기존에 30마리 잡던 게 8~9마리나 늘어났다는 것은 60분으로 따지면 500마리 이상을 더 잡는다는 뜻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스펙의 전투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제가 알려드리는 스킬트리를 활용해 자동사냥을 돌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제 공격력은 1277이며, 공속은 20% 풀강, 치명은 27% 입니다. 추후에 악세사리를 더 맞출 경우 공속과 치명이 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치명같은 경우 20% 만 넘겨주면 비슷하다고 하니 치명 수정을 빼고 공격력으로 투자해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이번 패치로 기술 레벨이 오를 때 어느 정도 능력치들이 올랐는지 표시되는 걸 업데이트해주셨더라고요. 저는 현재 기술 수련으로 공격력 15, 방어력 14, 체력 140이 올라가 있네요. 채석장에서는 책이 잘 안 나왔는데... 만샤에서 사냥을 하니 확실히 고랩 사냥터라 그런지 책 드랍이 엄청 잘 되는 거 같습니다.

 

아! 이번에 전투력 티어 패치가 되었는데 저는 4학년 2반에 배치가 되었네요. ㅋㅋ 공식카페에서 티어가 4-2면 4학년 2반이라고 부르더라고요. 1티어는 3000 이상의 유저들이 가지는 건데 와... 저기 계신 분들은 어떨지 엄청 궁금하네요. 저는 일단 2500전투력 3티어까지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전투력이 확 올라가는 지식작을 하신 다음에 제가 알려드린 스킬트리로 만샤, 신전에서 꿀빠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벤트도 많이 있으니 참여해두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