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FK아레나 공략

AFK아레나 에이론 타시 네모라 울머스 공략

 

이번시간에는 AFK아레나 와일더스(엘프) 진영 캐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일더스는 레오프론(인간) 종족 다음으로 괜찮다고 알려져 있죠 생김새도 일반 휴먼보다 잘생겼습니다

 

루시우스같은 탱커가 있으면 완성도가 더 올라갔을 텐데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아무래도 탱커 성능이 조금 떨어지긴 해도 딜러와 서포터가 좋기 때문에 단일종족으로는 해볼만 합니다

 

에픽 캐릭만 공략되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부터 아래로 갈수록 등급이 낮아지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시

 

가장먼저 타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일더스 (엘프) 계열에서는 최강 서포터라고 볼 수 있죠

 

많은 기회를 창출해내는 캐릭으로써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컨트롤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긴한데 맷집이 약해서 특히 암살자에게는 많이 약합니다

 

하지만 적들에게는 거의 쥐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군에게는 치료를 해주면서 상대방에게는 수면을 놔주고 공격력이 높은 상대방 적들을 6초간 추방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죠

 

특히 중후반으로 가면 더 좋아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론

 

광역딜러인데 방어를 무시하는 공격성향으로 3명 정도의 적들을 한순간에 없애버립니다

 

처음에는 아무래도 근접성향 에다가 맷집이 약하기 때문에 힘들순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으로 갈수록 더 좋아지고 전용무기가 있기 떄문에 강해지는 것이죠

 

상대방에게 감속디버프까지 걸면서 민첩이 워낙 강해서 재료로 쓰지말고 모아야 하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네모라 

서포터 힐러로써 파티의 생명을 담당하는 캐릭입니다

아군 방어력 증가를 해주고 상대편에게는 매혹을 걸어서 지원을 해줍니다 힐스킬이 2개 이기 때문에 회복 능력만큼은 대단합니다

 

여기에다가 다른 서포터의 힐과는 차원이다른 힐량도 어마무시하죠

 

특히 매혹이 한판에 6번이상 터지는 경우 적들이 자기들끼리 치고박고 싸우는 모습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정통파 힐러로써 네모라 그리고 누미스가 속합니다 하지만 네모라 힐 성능이 더 좋기 때문에 버리지 마시고 유용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울머스

 

 

 

탱커로써 서포터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루시우스와 브루투스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을 뿐이죠

 

 

[AFK 아레나 등급표 총정리 바로가기]

 

 

[AFK 아레나 초보 공략 팁]

 

 

16 스테이지 진행 기준 afk 아레나 등급표 적는 다. 먼저 캠페인 진행 인증 부터 한다. 스테이지 를 적은 이유는, 이 포스팅 의 기준은 8스테 이지 이상부터다. 솔직히 7스테이지까지는 조합  대충 하고도 깨는 데 8스테이지부터는 대충 해서는 깨기 힘들어서 중반 진행하면서부터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로 적는다.

이 게임회사는 내가 예전에도 플레이 를 했고 당시에 포스팅을 6개 정도 적고 5달 넘게 했는데, 당시 포스팅에 적었 다만 중국 식 vip 시스템 게임 치고는 꽤 잘 만든 편인데 국내 홍보가 너무 미흡해서 유저가 없어서 접었었다. 공카 가 2천 명도 안 되었으니... 사람은 적었지만 당시 에 재밌게 했었고 그 기억 때문 에 이 게임도 했는데 결론 은 아주 만족이다. 폰게 임 안 한 지 오래되었는데 이 게임은 오랫 동안 할 듯.

그러 면 이제 afk 아레나 등급표 작성 한다.

 

 

먼저 이 게임은 종족이 많 은 만큼 각 종족 영웅만 사용이 가능한 엔드 콘텐츠 가 있다. 그렇기에 결국 모든 종족의 많은 영웅을 보유 해야 하며, 국내는 이제 서비스 를 시작해서 정보가 부족 해서,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정보 를 봤는데 성장 패키지 정도만 구입한 소 과금이 7~8개월 해서 신화(하얀색) 7개 이상을 보유할 수 있는 게임 이다.

거기의 기본 베이스 가 방치형 성장이라서 라이트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라 사실 akf 아레 나 등급표 의미 는 초반에만 강하지 몇 개월 게임을 하면 의미 가 많이 약하 다.

하지만 이건 글로 벌 기준 이고 국내는 이제 서비스를 시작 했기에 그에 맞게 적는다.

 

먼저 반신, 악마는 제외 다. 사실 상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랭커 필수 가 일리아 & 라이 아 인데 핵과금말고는 성장 못하는 영웅 이므 로 제외.

 

아래는 오직 캠페 인(스테이지)기준 으로 아레 나, 길드사냥은 제외 했다. 몇몇 영웅 들은 오직 왜곡 된 꿈의 세계에서만 사용이 되는 데, 그 콘텐츠에서 보유 유무에 따라 순위 차이 가 엄청 나게 달라 진다.

결국 그래서 최종적 으로는 모든 영웅을 다 가져 야만 하는 구조 다.

따라서 포스팅 에 작 성 하는 영웅은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핵심 콘텐 츠 인 캠페 인 기준으로 적는다.

 

레오프론

 

루시우스

----------

로젤린

로완

포크 스

----------

벨린 다

 

트라 이 브

 

브루 투스

사피아

----------

세이비스 (중반 까지 는 좋지만 후반 가면 사 용 불가)

 

 

와일 더스

 

에이론

타시

----------

솔리스

네모라

라이카

 

 

 

그레이 브본

 

세미 라

----------

페라엘

나라

이사 벨라

에픽 확률 이 4.61%고 우정 포인트 도 2.41%라서 생각보다 영웅은 금방 모은다. 위 처럼 3개도 가끔 나 온다.

내가 각 종족 별로 영웅 을 몇 개 안 적었는데 그 이유는 어차피 중후반 가면 캠페인 에서 는 나머지는 거의 안 쓰기 때문이다.

8스테이지 넘어 가면 서부터 슬슬 종족 버프도 생각 하고 상성을 생각 해야 쉽게 클리어가 가능 해진다. 10장 넘어가면서부터는 무한 존버 로 자동 사냥 재화 를 많이 얻고 진행하지 않는 이상 이 2가지가 충족 되지 않으면 빠른 진행이 어렵다.

 

잘 키운 역상성 A넣어 서 50번 트라이 해도 못 깨는 판을 대충 키운 상성 B를 넣으면 바로 깨 고, 혹 은 같은 덱에서 진형 위치만 바꿔도 바로 깨는 것이 이 게임 이다.

글로벌 서버를 참고 해보 면 레오 프론 3~4명 + 다른 종족 1~2명 으로 종족 버프 를 얻는 덱 이 많다. 루시우스 (탱) 로젤린 로완 포크스 (서폿 )를 기준 으로 한다. 딜러는 세미라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에이론이 많다. 혹은 브루투스(탱) 사피아(서폿)을 기준으로 하고 탱,딜,서폿을 취향에 맞게 사용하는 덱도 많다.

물~~~론 앞서 적었 지만 반신, 악마 를 제외한 덱이다. 악마보다 반신을 넣은 덱이 많은데 반신 은 구하기가 어려 워서 후반 가면 핵 과금 아니면 성장이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 서 반신, 악마는 핵과금 아니 라면 생각 안 하는 것이 좋 다.

지금 공짜로 얻 을 수 있는 솔리스도 초중반에는 좋은데 글로 벌 서버 에서는 후반에서는 안 쓰더 라. 그래서 제외 했다만 아직 서비스 초반 인 국내에서는 솔리스도 잘 사용이 가능 하다. 솔리스를 넣는다면 타시, 에이론을 넣어 서 3명을 맞추고 나머지 2명은 루시우스 + 로젤린 or 브루투스+사피아 를 넣은 덱 이 많다.

10스테이지를 넘어 가면 종족 버프와 상성이 상당 히 중요 하다.

예를 들어 3~4명의 레오프 론 조합은 위 덱을 상대로는 손쉽게 진행 이 가능하지만

 

후열만 바뀌 어도 힘 들다.

 

 

특히 실비 나 있는 그레이 브본은 후열이 튼튼하지 않으면 루시우스가 홀리 오라 를 쓰기 전에 바닥에 눕는다.

특히 스테이지 진행 하면 5명 그레이브본 스테이지도 있는데 레오프론 덱으로는 여기서 진짜 노답 상 황 나온다.

이 게임은 영 웅 초기 화 가 20다이아 로 저렴하고 공명의 수정을 통해 레벨 우선 순위가 낮은 서폿을 추가적으로 성장 안 해도 덱에 자유롭게 넣을 수 있어 서 나는 여기서 메인덱인 레오프론 을 빼고 트라이브 + 와일더스로 클리어 를 했다.

 

세미라 메인 덱의 경 우 와일더스 만나면 힘들 어지 는데

성장을 잘 하지 못 하면 오기가 진형 들어 오는 순간 피흡도 못하고 눕는다.

스테이지 를 진행하다 보면 5명 와일더스 덱도 있는데 여기서 세미라 올인을 한 덱은 세미라 가 먼저 누워서 딜이 안 나와 시간 초과 를 할 가능성이 높다. 이때 나는 세미라를 브루투스 로 바꾸고 바로 클리어를 했다.

이런 식으로 중후반 가면 상성 에 맞게 덱 조합 변경을 해야 빠른 클리어 가 가능하다. 그래서 1~2명의 afk 아레나 등급표 영웅이 있다면 오래 존버 를 해서 레벨업을 많이 한 상태로 도전 을 해야 진행이 된다.

이 게임은 레벨 이 최 우선 순위라 스테 이지 진행이 안 되면 오래 방치를 해서 경험치 를 모은 다음 레벨업을 하고 도전 을 하는 시스템 이다.

따라서 무과금 으로 천천히 하고 싶다면 afk 아레나 등급표 상관 없이 애정캐 위주로 하면 된다. 그게 아니고 빠른 클리어 를 원한 다면 3~4 레오프론 + 다른 종족 조합으로 진행을 하시 길.

별도 카테고리 를 따로 만들 정도로 나는 이 게임을 오래 할 생각 이라 추후 다른 내용으로 포스팅 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