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이널판타지14 업데이트 소식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mmorpg 장르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파이널판타지14입니다. 파이널판타지14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는 mmorpg로 유명한데요.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레이드(토벌)를 하는 재미도 상당하지만 파이널판타지14에는 생활 콘텐츠가 굉장히 많이 있어서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번에 파이널판타지14에서 레이드뿐만 아니라 생활 콘텐츠들까지 대거 업데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업데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저랑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트레일러 영상

위 영상은 현재 파이널판타지14에 등장한 업데이트를 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여기에는 토벌전부터 생활 콘텐츠들까지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제가 직접 보니 여성 유저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생활 콘텐츠들이 많이 들어 있더라고요. 몬스터들과 치고받고 싸우는 걸 좋아하는 분들도 토벌전 업데이트로 재밌게 즐길 수 있지만, 생활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도 파이널판타지14를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MMORPG로 한번 더 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신규 토벌전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첫 번째 소개해드릴 토벌전은 극 신룡 토벌전으로 개방 조건은 홍련의 해방자와 쿠가네의 시인 퀘스트를 완료하신 분들이 참여를 할 수 있으며, 조건은 투사 / 마법사 레벨 70, 평균 아이템 레벨 320 이상만 되면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신룡의 기이한 탄생 이야기와 함께 스토리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 같고, 위 영상에서 소개되고 있는 극 신룡 토벌전의 패턴(?)도 굉장히 재밌을 거 같네요.

 

신규 레이드 이발리스로의 귀환은 역시나 이전 홍련의 해방자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상태에서 추가 스토리를 이어가면서 최종 레이드까지 이어나가시면 되는데요. 이 레이드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 최초의 초고난이도 임무 시리즈가 시작이 되기 때문에 레이드 공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컨텐츠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와... 이거 클리어하면 성취감 장난 아니겠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토벌전, 레이드말고 생활 콘텐츠에 엄청난 비중을 두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채집과 제작의 경우 추가와 변경을 통해 조금 더 견고한 컨텐츠로 굳혀가고 있는 중인데요. 새로운 채집 장소로 낚시터도 추가되었다고 하며, 획득 아이템들도 추가 되어서 채집을 통해 생활하는 광부, 원예가같은 직업들도 재미있게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길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파이널판타지14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도 매우 좋아하는데요. 장소에 따라서 다양한 배경음과 게임 배경 분위기까지 굳이 사냥을 통해 게임을 즐기지 않아도 이런 생활형 콘텐츠로 유유자적하면서 MMORPG를 즐길 수 있으니 완전 짱이죠? 아마 이런 게임은 파이널판타지14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나중에 토벌전이나 퀘스트를 통해 어느정도 게임을 즐기셨다면 요리사, 연금술사, 재봉사 등의 직업도 키우셔서 게임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지금 파이널판타지14 자체적으로 생활 콘텐츠들을 많이 업데이트 해주고 있으니, 취향에 맞는 생활 콘텐츠를 고른 다음에 하나씩 만들어보세요. 위와 같이 "동방의 점심식사 : 메밀국수"를 만들어서 먹으면 다양한 버프효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ㅎㅎ

요리를 먹으면 버프가?! 장난 아닌데?!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탈것들 입니다. 흔히 MMORPG에서 자주 보이는 탈것들은 하나같이 화려함만을 추구하지만! 파이널판타지14는 화려함보다는 특징을 잘 살려서 탈것을 만들었다는 겁니다. 왼쪽에 있는 탈것은 머윗잎 요정인 "큰머위 요정"이라고 하는 것인데. 이런 탈것 하나에도 다 스토리가 있고 특징이 있기 때문에 애착(?)이 엄청 간다고 할 수 있죠. ㅎㅎ

 

 

또 너무 귀여워서 미칠 거 같은 신규 꼬마도 추가가 되었어요. 일본에서 엄청 많이 키우는 시바견, 호주의 코알라까지 눈망울이 초롱초롱한 게 진짜 깨물어 주고 싶네요. 너무 귀여운 거 아니에요? ㅎㅎ

특이하고 개성 넘치는 탈것과 귀여운 꼬마 친구들!

 

원래 원거리 캐릭터로 많은 분들이 키우고 계셨던 음유시인이 드디어 악기 연주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한국 정식 악기 패치가 안돼서 이용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패치를 통해 업데이트 해줄 것이라고 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음유시인들도 재밌게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네요. ㅎㅎ

 

해외 영상을 보니 이런 식으로 키를 입력해 연주를 하더라고요. 파이널판타지14 배경음을 연주하시던데 진짜 잘하시더라고요. 꽤 연습을 많이 하셨던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아무튼 음유시인분들 기뻐하세요. 대박입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하우징 시스템에 이사라는 기능을 추가시켰다고 합니다. 이사는 개인용, 또는 자유부대용으로 주택을 통째로 원하는 지역의 토지에 옮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번에 신규로 등장하게 된 시로가네를 포함하여 다른 구역에도 이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 특유의 거리 풍경과 건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개성 있는 모습으로 하우징을 즐길 수 있을 거 같네요. 

 

 

이 이외에도 파이널판타지14에서는 신규 감정표현, 신규 헤어, 단골 손님 거래 업데이트까지 다양하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정보 이외에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링크로 가셔서 업데이트 사항 확인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