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라이브 특강

 

내일부터 EBS에서 아침 9시 부터 12시까지 라이 브 특강 이 진행됩니다.

개학이 미뤄 지면 서 우리 아이들은 아침 에 일어나면 EBS에 접 속해서 국수사과 강좌를 듣고 영어책읽기, 피아노치기 등 을 하며 아이들만 의 '학교 '를 다녔는데요. 숙제한다며 수학 학습지 를 풀고요. 점심먹고나선 런닝머신과 실내 자전거 타기 를 합니다.

근데 올라 와 있 는 강좌 수가 10~17개 정도 뿐이라 다 끝나버렸어요. 이번주 부터는 학교 담임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에듀 넷 학습터도 함께 하 고 있어요.

그러던차. 내일 부터 EBS에서 라이브 특강 을 한다 는군요.

 

초등 학년별 로. 아. 중고등학생 들을 위해서도 있어요. 그 건 EBS 중등,고등 으로 들어 가심 되고요.

수업 시간 표. 3-6학년은 동일 한듯요.

교안도 다운 로드 받을 수 있습 니다.

교안은 만점 왕 교재 고요.

탭이나 피시등으로 열어 서 보거나 출력 을 하면 됩니다.

만점왕 교재를 사거 나 해도 되겠 네요.

초중고 개학 이 계속 연기되고 있는 상황 에서 EBS에서 반가 운 소식이 있네요!

3월 23일~4월 3 일 2주 동 안, 초중 고교 12개 학년을 대상 으로 한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초등 1,2학년은 텔레 비전으로 EBS플러스2 채널 로 볼 수 있고 초등3학년~고3 까지는 인터넷 으로 EBS 사이트에서 학습이 가능하 다고 하네요.

EBS 공지 : https://www.ebs.co.kr/customer/service/notice/10006197802

 

서비스공지 | 서비스공지 | 고객센터

축하합니다. 응모하신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배송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배송정보 입력하기 >> 1일동안 이 창 열지 않기 닫기

www.ebs.co.kr

 

TV 라이브

대상

채널

내용

초등학교 1,2 학년

EBS 플러스2 채널

'학교생활적응' 및 '교과 기초 내용'

인터넷 라이 브

대상

사이트

시간

초등학교 3~6학년

EBS 초등사이트

https://primary.ebs.co.kr/main/primary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중학교 1~3학년

EBS 중학사이트

https://mid.ebs.co.kr/main/middle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1학년

EBS 고등사이트

http://ebsi.co.kr/index.jsp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2~3학년

오전 9시 ~ 오후4시

학교 수업과 똑같은 방식

EBS 라이 브 특강, 다시 보기

방송된 모든 라이 브 특강 은 EBS 초·중·고 사이트 를 통해 ‘다시 보 기’ 서비스 로 제공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TV 에서도 초등3 학년~고3까지의 라이브 특강을 다시보기 할 수 있으니 필요 하신분은 구독하여 확인해 보세 요.

https://tv.naver.com/b/ebs

 

EBS : 네이버TV

동영상을 감상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tv.naver.com

EBS 라이브 특강, 시간표

초등학교 시간표 : https://static.ebs.co.kr/noticeFile/primary_schedule.pdf

중학교 시간표 : https://static.ebs.co.kr/noticeFile/mid_schedule.pdf

고등학교 시간표 : https://static.ebs.co.kr/noticeFile/ebsi_schedule.pdf

예비 1학년인 우 리 딸은 9시에 30분 동안 1교시, 10시에 30분 동안 2교시 이렇 게 구성되어 있네요.

EBS 라이브 특강, 채널

EBS라이브 특강의 채널 은 기존 EBS (예:13번) 대표채널이 아니라 "EBS 플러 스2 채 널" 입니다.

저희 집은 SK 브로드 밴드를 이용중 인데, 204번이더라구요.

편성표 움직여서 채널을 확인 해 보시거나 못찾으시는 분들 은 각 서비 스 회사 홈페이 지에 가면 전체 채널편성표를 제공 하여 거기 서 확인 가능 합니다.

 

 

EBS 라이브 특강, 교재

초등학교 1학년의 경우 에는 학교생활적응편은 교재 가 없고, 학습편인 국어 & 수학은 EBS 초등 만점왕 국어 1-1, EB S 초등 만점 왕 수학 1-1 으로 교재가 이용 되는 것 같습니다.

< EBS 초등 >

https://primary.ebs.co.kr/course/grade/list?viewType=&studyPhaseCode=&sort=4&tab=1s&searchKeyword=

 

 

듣기 ♬

드디어 우리 학교 도 온라인 클래스 시작!

선생 님 승인 완 료 후 잘 보 고 있어요.

기본 과 목 외에 음악 관련 학습도 있어 서 아이가 좋아 하더라고요~

자기 주도 학습으로 원하 는 과목, 단원 만 선택해서 들을 수도 있는데..

요건 우리 학교 과정에 맞 춘 클래스 라 더 유용 한 듯..

추가 개학 연기로 이번 주부 터 EBS에서 2주간 라 이브 특강도 진행되는데요.

역시나 우려했던 일이.. ㅠㅠ  온라인클래스와 특강 이 같은 서버에서 진행 되는 바람에 동시 접속자가 많아 갑작스럽게 이용 이 제한 되었더라고요..

이미 정해진 시간에 맞춰 학습 하는 친구들은 제 시간에 할 수 있게 해 줬어야 하는데..;;

그래도 하루를 넘기 지 않고 빠르게 재 오픈된 것 같아 다행 이에요. 새벽에도 시스템 점검 중인.. 열 일 하는 이비에스~~

 

* 진행 기간 : 3/23( 월) ~ 4/3(금)

* 진행 과목 : 국어/ 수 학 / 사회 / 과학

* 라이브 특강 시간 : 매 일 오전 9시~ 12시

 

 

4교시까지 전부 듣는 건 무리 일 것 같다는 판 단에 일단 첫날 은 과학 특강만 들어봤어요..

유튜브 채널 에서 볼 수 있는데 14,000명 이상 동 시 시청 중 이더라는...;;

 

딸래미가 선생 님 말씀에 빠져 들더라구요. 저도 같이 보 면서 우와 어떻게 저렇게 하시지 하면서 놀라웠어요;

맛깔나게 말씀잘하시고 구연동화 처럼 재밌게 학교생 활에서 지 켜야 할 것들, 친구들 에게 말하는법 등등 30분동안 아이가 꼭 배워야 할 내용 들로 채워진 구성이 었습니다~

저도 같이 시청하면서 핫 도그 아줌마 노래도 배웠 어요.

선생님이 알려 주신 노래와 "손가락으로 목뒤 를 짚어서 어느손가락인지 맞추는 놀 이" 는 낮시간에도 아이가 활용하면서 놀 더라구요.

30분씩 2번 이라 아쉬웠습 니다; 좀 더 길게...ㅠㅠ

어쨌든 개학연 기로 불안 한 엄마들과 심심한 아이 들을 달래줄 EBS의 라이브 특강 감사합니다.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 로 즐겁게 시청 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루빤히 아이들이 마 음편히 친구들과 교실에 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하 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