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가 1인 10만원 씩 지급 된다 고 하는데요 관련 해서 지원 대 상 신청 방법 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 록 하겠습니다

3월 24일 이재명 경 기 도 지사하 발표한 내용입니다 전 도민에 10만 원씩 ‘경기도 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 제한이 없고 그냥 나이 소득 상관 없 이 경기도 도민이라면 1인 10만원 씩 지급 이 됩니다!

 

만약 에 4인 가족이라면 40만원 이 지급 되는거구요! 3개월후 소멸 되는 지역화폐로 지급 이 된다 고 해요 경기 활성을 위한 정책 이라고 볼 수 있겠죠..?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

2020 년 3월 23일 24시 기준 시점 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 인 경우 에 해당! 3월 23일 이후 태어난 신생아 모 두 포함 합니다 경기도 도민은 현 재 경기도 인구는 1,326만 5,377명 이라고 하는데요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 가 나와 있습니다! 코로나 19 위기 타개 를 위한 재난기본소득 지급! 도민 1인당 10만원 씩 나옵니다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방법

최대한 간소화하여 신원 확인 후 가구 원 모두를 대리해 전액 을 신청 즉시 수령 할수 있다고 해요 (성년인 경우 위임장 작성 필요)

신청 방법은 4월부터 거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에서 신청 을 할수 있습 니다. 하지 만 많은 인원의 접촉 우려로 마스크 5부제 처럼 수령할수 있는 날짜가 별도 로 정해 질수도 있다고 하니 우선 은 확실 한 일정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 보는게 좋겠죠??

소득과 나이 상관없는 전도 민 대상 기본 소득제 입니다 저희 가족 도 2살 아기 까지 10만원을 지급받을수 있으니 3인 가족 으로 30만원 수령 이 가능할것 같습 니다!

 

지급 받는 금액 은 현금 이 아니고 3개월후 소멸되는 지역 화폐 라고 하니 발급 받고 기한 안에 잘 사용 해야될듯 해요

 

경기 지역 화폐 는 사용하기 전에 사용 가능한곳이나 사용 방법 을 알아 보는게 필요한데요!

지급 방식 이 카드 로 될지 지류로 될지도 아직 정해진거 같지는 않아요 기왕 이면 카드가 훨씬 편하긴 하겠죠! 모바일 로도 연동 이 되면 사용 하기는 더 편해 질듯

지급 받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경기 지역 화폐 홈페이지 에서 사용처를 클릭 해서 보니 제 주변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이렇 게 뜨더 라구요

 

 

모두 에게 10만원 씩 제공 되면서 경기 가 활 성화 되면 좋겠 네요 ^^

 

 

지급대상

2020년 3월 23 일 24시 기준시점 부터 신청 일 까지 경기도 민인 경우 모두 해당 됩니다.

▶(나이 상관은 없는데요(미 성 년자도 포함), 소득도 상관 없습니다)

고소 득층, 미성 년자를 차등하고 지급 하는 건 기본소득의 이념에 어긋 나다 라고 보고 모두 에게 위와 같이 결정 했다고 합니다.

Q. 어린아이도 가능한가요?

A. 네, 7세 이하 영유아도 가능합니다. 시행 시점을 기준 으로 00시 이후 출생 하는 태아 까지 가능 합니다.

Q. 기초 생활 수급자입니다. 지급이 가능한가요?

A.네. 복지수당 을 받는 경우도 지급 받을 수 있습 니다. 단, 추후 국가 에서 재해 재난수당 이 지급 될 경우  중복수급은 안 될 수 있습 니다.

 

지급액

 

1인당 10만원지역 화폐로 지급 받게 됩니다. 지급 횟수는 1번 입니다.

 

재난긴급지원금 지역화폐 종류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생소 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경기 지역화폐는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31개 시 ,군, 구에서 발행 하고 사용하는 대안 화폐로  대형마트, 백화점, 대규모 매출업소, 유흥 사행 성 업소 를 제외한 우리 동네 상점 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급 시기

다음 달인 4월 1일부터 신청 가능 합니다.

 

 

지급 방법

거주하는 읍 면동 행정복지 센터 신원확인 후 전액을 신청 즉시 수령 할 수 있고, 가구원 모두 를 대리로 전액 신청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성년 부터는 대리 수령의 경우 위임 장 작성이 필 요함)

여기에서 지역화폐 카드를 한 곳 에서 나눠주면코로나 19의 전염위험이 있지 않을 까요? 라 고 물을 수 있는데요.

한 순간에 몰리 지 않도록 마스크 5부제 와 같이 생년월일 5부제 를 통해 지급하는 방안과 온라 인을 통한 신청방식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타사항

3개월이 되는 7월이 지나면 지역 화폐는 자동소멸 하게 됩니다. 바로 사용 하시는게 좋겠네요!

이번 지원 사업은 단기간 전 액 소비로 가계지원 효과 와 + 자영업자 매출 증대를 위한 취지이기때문입니다.

경기도형 재난기본 소득 안내사항 자세한 안내문 은 경기도 청 홈페이지 를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민으로 경기 도 코로나 지원 재난 기 본 소득에 관한 좋은정보를 공유해보았 습니다. 잊지마시고 경기도민 모두 가 4월 1일 부터 시작되는 기간에 혜택 받아가 셨으면 좋겠 네요~

 

필요한 준비서류 와 지급 신청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 은 조례 가 통과된 오늘 발표 될 예정입니다. 추후 발표된 내용에 대해서도 업데이트를 하겠 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자영업자분들 이  힘든 시간들을 보내 고 있으실 텐데요ㅠㅜ 지역화폐 유통으로 조금이나마 보탬 이되고 지역경제가 되살 아나기를 바랍니다!

 

저도 4월이 되고 집앞 행정복지센터 에 가서 신청 하고 10만원 지역화폐 받아야 겠어요 ㅎㅎ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정보 포스 팅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