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긴급생계비지원 신청

IMF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삶의 낙 이란 게 없을 정도로, 하루 벌어 하루 먹기 도 힘들 다는 말, 이럴 때 쓰는 게 아 닌가 싶어요. 코로나 가 이리 장기화 될지, 그 누가 알았을까요?! 나뿐이 아닌 온 국민이, 또한 전 세계가 전전 긍긍하니 말이에요.

정부에서 긴급생계비지원 한다는 소식 에 조금은 숨통 이.., 죽으 란 법은 없구 나.., 그런 말이 입가에 맴돌고 있지만.., 지금 까지 그런 혜택 이라는 걸 받아 보지 못한 저로서는.., 월급쟁이 로 세금은 급여에서 꼬박꼬박 떼어감에도 체감상.., 내 가 느낀 혜택 은 있었 을까.., 싶었는데..,

긴급 재난지원금 , 코로나 재난긴급생활비 로 지방 지차단체에 서도 국민의 아 픔을 정부 또한 그 아픔을 함께 해주 겠다고 발 벗고 나섰 으니.., 그나마 기분 좋은 소식 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우리 가족도 받 을 수 있는 건지, 100만 원 준다 는데.., 우리 국민 70%는 받을 수 있다 고는 하는데.., 또 나는 그 속에 들어가지 못하는 외톨이일까도 조심 스럽게~ 생각 해 보게 되더 라고요.

그렇 다면.., 긴급생계지원비기준 은? 또한 긴급생계비지원 신청 은 어떠 한지 알아야 될 필 요가 생겼다는 것~ 온 국민 에게 지급되는 것이 아닌 .., 고 소득층 제외, 공무 원 제외(?)~ 그 외 우리 가족도 그 대상 에 포함되는지 알아야.., 조금 이나마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작은 보탬 이 되지 않을까 싶으니 말입니다.

긴급생계비지원 기준 대상

며칠 전까지만 해도 지방지치 단체별로 경기도는 경기도 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10만 원의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 하겠 다고 했고, 포천 은 이를 포함 하여 재난기본소득 40만 원 추 가, 4인 가족 최대 320만 원까지 지원 하겠다고 했는 데.., 이 외 에도 서울, 인천, 경남, 대구, 고양시, 부산, 화성에서도 앞다투어 그 지급 폭을 늘리고 있더 라고요.

드디어 오늘(3.30) 정부 가 지방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중산층 을 포함, 소득 하위 70% 가구 (중위소득 150%), 약 1,400만 가 구, 4인 가족 기 준으로 가구 당 100만원 의 긴급재난지원급을 지원 한다는 소식 이 들려 왔죠.

지급액은 4인 가구 기준 으로 백만 원이나 1~3인 가구 라면 이보다 적게, 5인 이상 은 이보 다 많게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긴급 생계비지원과 함께.., 저 소득계층은 물 론 일정 규모 이하의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에 게도..,

건강보험, 국민 연금, 산재보험, 고용보 유 예 및 감면!

~ 4대 보험료 와 전기요금 납부를 유예하거나, 감면 해 주기로 결정 했다는 것도 마음 따뜻한 일이 아닐 수 없는 거 같 아요.

 

 

긴급생계비지원 과의 별도의 재난 긴급생활비에 대하 여도 알아보면요..,

재난긴급생활비에 대하여도 알아 보면요..,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은 서울 의 경우 3월 30일(월)~ 5월 8(금)까 지로 마스 크 5부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주민 등록상 기준 둘째 자리 (출 생 연도 끝자리. 예 를 들어 1989년생이라면 9-목요일)

월요일 1, 6 / 화요일 2,7 / 수요 일 3,8 / 금요일 5,0 / 토 일은 월~금에 신청 하지 못한 자

서울시를 기준으로 할 경우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해 당 센터를 통해 온라 인 신청 (개인 정 보 수집 이용 동의 서 작성, 동의 서 파일 만들 기, 생활비 지원 신청, 신청 결과 확인 순) 하면 되는 데요..,

이를 토대로 자치구에서 지급 결정을 하고, 동 주민센터에서 지급을 하며, 행복 e옴 시스 템 등을 통해 재확인 한 후 (사후 조사) 하며, 지원 대상 이 아닐 경우 환수 조치를 할 수 있다는 점까지 알아 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긴급생활비에 제외되는 국민

기존의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은 가구 를 제외 하게 되는데요..,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 위계층의 저 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을 받았거나, 코로나 생활지원 비를 이미 지원받은 14 일 이상 입원 및 격리 자, 코로나 19로 유급휴가비용 지원을 받 은 5일 이상 입원 및 격리 자, 실업급여를 받았거나, 코로나19 아르 바이트 실직자 긴급수당을 받거나, 일자리 사업 사회공헌일 자리를 가진 자는 제외 된다고 해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및 신청방법

지역상품권 을 모바일 상품권 으로 받는 형태 로 개인 문자로 핀 번호 를 전송 해 주게 되며,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 핀 번호를 입력 하면.., 해당 지역 내의 가맹 점(서울시의 경우 제로 페이 가맹점 10% 추가 지금 혜택)에서 지원받은 긴급 생활비를 사용할 수 있고, 선불 카드(신분증 지참 후 카드 직접 수령 방식)를 수령했다면 이 카드로 모바일 상품권 을 대신 할 수 있게 된답 니다.

지금까지 금일 정부가 발표 한 긴급 생계비지원과 함께 각 지방 지차제의 재난 긴급 생활비의 대상 여부 및 신청 기간 및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 는데요..,

희망 을 잃지 않고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 해 나가.., 다시금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모두 들 힘내 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