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긴급생계자금

이재명 경기도지사 의 경기도민 지원 뿐만 아 니라, 대전 및 경 남, 경북, 전남, 전북, 인천, 그 리고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 또한 사람들의 많은 관심 을 얻고 있 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4월 이고, 긴급생계자금 신청일,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등과 관 련한 내용들을 많이 알 아볼 것으로 생각합니다. 관련 내 용을 정리해보겠습 니다.

 

대구 코로나 19 긴급생계지원 패키지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 및 금액, 기준중위소득

긴즙생계자금 지급절차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 재난긴급생활비 기준 및 특별 재난지역, 중위 소득 100% 기준 등과 관련 한 내용들은 위와 같습니다. 대구는 총 선(선거)이 이후인 4월 16일 부터 지급을 고려한다고 했었는데, 최근 에 다른 내용을 발표 했었습니다.

 

일단 관련 내용들을 잘 살펴 보시고, 선불카드 등과 관련한 내용 들 또한 미리 며칠 전에 파악하셔서 신청, 지급 당일에 혼란이 없도록 하시는 것 이 좋을 것으로 보 입니다. 더 많은 내용들은 대구시 홈페 이지, 대구시청 등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도 방문해 주셔 서 감사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기도민 지원 뿐만 아니라, 대전 및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인천, 그리고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 또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4월이고, 긴급생계자금 신청일,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등과 관련한 내용들을 많이 알아볼 것으로 생각합니다.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무직인데 건강보험 피부양자도 가능

제 동생은 현재 무직 인데, 제가 대구 가 아닌 타지역에서 직장 을 다니고 있고, 동생을 건강 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해서 보험 혜택 을 받을 수 있도록 했는데. 이런 경우 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에 피부양자 로 등록 되어 있어 야하는 것 같습니다

형제 자매를 건강보험 피 부양자로 등록 하려면 형제자매가 30세 미만 이어 야 합니다!!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 대상

세대 원수별 건강 보험료 기준

(노인 장기 요양 보험료 미 포함)

 


기준 중위소득 이란?

기준 중위소득이란, 국민 가구 소득 의 중위 값으로, 통계청 통계 자료의 가구 경상소득 중간값에 최근 가구소득 평균 증가율 등을 반영하여 산정된 값 입니다.(법 제6조 의 2 제1항)

보건복지부 홈페 이지 - 기초 생활 보장

 

연도별 기준중위 소득

보건복지부 홈페 이지 - 기초 생활보장

 


각자 비교 해서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표 를 보면 대략 어느 정도 인지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제외 대상

1. 기초생활 수급자

2. 긴급복지지원 수급자

3. 차상 위계층

4. 기준중위 소득 100%를 초과하는 세대 (세대 별 건강보험료 납부액 기준)

5. 실업급여 수급자

6. 정규직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7.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코로나19 로 14일 이상 입원 또는 격리 된 자(* 외국 인 제외)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 기간

2020. 4. 3 ~ 5. 2. (30일간)

 

대구시 긴급 생계 자금 지급 기간

2020. 4. 10. ~ 5. 9.

(등기우편 또는 관할 행정복지 센터 방문 수령)

왠만하면 등기 우편 수령 으로 신청 하는 것이

좋을 것 같 아요.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지급 금액

50 ~ 90만 원

(세대원 수에 따른 차등 지급)

정액형 선불카드(50 만 원)

+

온누리 상품권(50만원 초과 분)

 

대구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 을 겪는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를 위한 긴급생계자금을 4월 10일부터 지급 한다. 

2020 년 3월 30일 기준, 대구시 에 주민 등록을 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의 건강 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가 정액 형 선불 카드(50만 원)나 온 누리상품권(50만 원 초과)을 5월 9일까지 받게 됩 니다

기준 중위 소득 100% 이하 가구 는 월 기준 으로

1인 가구 175만7194 원,

2인 가구 299 만1980 원,

3인 가구 387 만577원,

4인 가구 474 만9174 원,

5인 가구 562 만7771원 입니다

 

긴급생계자금은 세대 원 수에 따라

1인 가구 50만 원,

2인 60만 원,

3인 70만 원,

4인 80만 원,

5인 이상 90만원 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차 등 지원 됩니다

지원 제외 대상입 니다

기준 중위소득 100% 초과하는 세대, 정부 나 대구시의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복지지원 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자, 코로나19로 14일 이상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 이 있는 가구, 정규직 공무원 과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이 있는 가구입니다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 방법

4월 3일부터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시스템(care.daegu.go.kr) 이나  대구시 홈페 이지를 통해 5월 2일까지 30일간 긴급생계자금 지급을 신 청할 수 있고 행정복지센터나 대구은행·농협·우체 국 방문신청은 4월 6일 가능 합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토요일과 일요일도 접수 할 수 있습 니다 긴급 생계자금은 선착순 지급이 아니라 대상자가 되면 신청 순서 와 관계 없이 모두 에게 지급 가능 합니다

긴급 생계자금으로 지급 하는 정액 형 선불카드는 7월 31일 까지 대구 경북 에서만 사용이 가능 하고,

 

온라인 쇼핑몰 결제 와 유흥 업종, 사행업종, 백화점, 대형 마트에서 사용은 제한 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상품권에 적힌 유효 기간과 이용조건에 따라 사용 하면 됩니다

 

대구 긴급 생계자금 지급 관 련 안내드립니다. 지원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지급 방식, 이의 신정 등에 대해 안내해드리오니 참고 하시어, 코로나1 9로 인한 피해 회복에 조금 이나마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회 적 거리두기 차원 에서 되도 록이면 댁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4월 3일부터 시작이며 등 기우편으로 수령 4 월 10일 시작  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지원대상

3월 30일 0시 기준 대구시 에 주민등록 을 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건강 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

(세대별 안내 문 배부 예정, 시청, 군청 홈페 이지 확인)

 

단 정부 대구시 의 다른 프로그램 지원받는 세대 는 제외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 위계층, 긴급복지지원 수급자, 실업 급여 수급자, 코로나19로 14일 이상 입 원 또는 격리된 자가 있는 세대, 정규 직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이 있는 세대)

신청방법

①신청 기간: 4월 3일 ~5월 2일 (30일간)

방문 신청은 정부 방침에 따라 4월 6일 부터

②온라 인 신청: 대구 시 긴급 생계 자금 신청 시스템

시청 군청 홈페 이지 팝업 창 접속도 가능

③방문 신청: 대구은행, 농협, 우체국, 행정 복지센터

(세대원 모 두 신청 가능)

(행정복지센터 는 토, 일에도 접 수 가능)

(장애인, 고령자, 거동불편자 등은 찾아 가는 서비스 제공)

이의신청

4월 10~5월 19일 대구 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 시스템 또는 긴급 생계 자금 콜센터 (053-803-8700)120달구벌 콜센터 로 신청 가능

긴급생계자금은 세대 원 수에 따라 1인 세대 50만원,  2인 세대 60 만원, 3인 세대 70만원, 4인 세대 80만원, 5인세대 이상 90만원으로 차등 지원 됩니다.  긴급생계자금은 선착순 마감 이 아니므로, 대상조건에 해당되면 접수기간 내에 신청한 모두에게 지급 되므로  너무 성급하게 서두 르지 않으 셔도 됩니다.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

30일 0시 기준 대구시에 주민등록 을 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건강 보험료를 납부 하는 세대가 지급대상이 됩니 다. (외국인 제외)

지원대상에서 제외 되는 사례

기준 중위소득 100%를 초과 하는 세대 정부나 대구시의 다른 프로 그램에 의해 지원을 받는 세대 (수급자, 차상위, 실업 급여수급자) 정규직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코로나19 로 14일 이상 입원 또는 격리된 자로 한 개 이상 해당 되면 대상 에서 제외 됩니다.

긴급생계자금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4. 3 부터 5. 2까지 30일 간입니다. (방문 신청은 4월 6일부터) 선착순 접수 가 아닙 니다. 서두르지 않으셔도 됩니 다.

긴급생계자금 신청방법

긴급생계자금 신청 시스템(http://care.daegu.go.kr 및 시군구 홈 페이지) 또는 방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가까운 대구 은행, 농협, 우체국이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주 나 세대 원 모두가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고령 자, 거동불편 등으로 접수가 어려운 경우 에는 찾아가는 접수절차도 마련 하였다고 하니 이용해 주시기 바라 며, 이의신청 절차 도 마련하여 시민들의 불편 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네요.

또한, 행정복지센터 에서는 토, 일요일에도 신청이 가능 하니 주 중에 바쁘신 분들은 주말 시간을 이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단, 4. 15일 선 거일은 제외)

긴급생계자금 배부와 수령

50만원은 정액 형 선불카드로,  50만원을 초과 하 는 금액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 급되며,  4. 10일부터 5. 9일까지 지급됩니다.

주소지 관할 등기우편으로 수령하거나 행정복지센 터를 직접 방 문하여 수령 하 는 두 가지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 하면 되고,  현장수령은 개인 별로 문자 통보해 주는 날짜 나 그 이후에 주소지 행정 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수령 할 수 있습니다.

등기우편 수령도 이루 어지니 집에서 수령 하시면 그만큼 편리하고 안전하 겠죠?

긴급생계자금 사용처와 사용 기한

선불 카드는 대구와 경북지역 내에 서만 사용이 가능 하고 인터넷 쇼핑몰 결제와 유흥 업소, 사행업종, 백화점, 대형 마트 등은 사용처 에서 제외되니 사용 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 권은 상품권에 기재된 유효기 간과 조건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의신청

대상에서 제외된 분들 은 4. 10부터 5. 19까지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신청시스템 이나 긴급 생계자금 콜센터(053-803-8700 )와 120 달구 벌콜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이 가능 하며, 기타 궁금 한 사항도 콜센터를 이용하시면 됩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