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 자치단체에 납부한 지방세 를 미납 이 아닌 완납 했다는 증명서 입니다. 은행권 대출이나 정부 에서 뭔가 를 하려 고 할 때 지방세 납세증명서 를 요구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증명서 는 꼭 민원 센터 로 가서 발급 받아야 하는 게 아니 고 집에서 프린 터만 있다면 간단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올리도록 하겠 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과, 비회원 로그인 방식 두 가지 입니다.

우선 검색창 에 정부 24 접속 해 주세요.

정부 24 홈페이지 에 접속 후 화면 을 스크롤 해서 아래 로 조금 내리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이라는 동그란 표시가 보일 겁 니다. 그럼 거기를 눌러 이동 해 주세요.

아래 민원 안내 및 신청 에서 신청 하기 누르셔서 개인 정보 입력 하면 되지만 그 래도 아래 나온 글들 을 한 번 정도 읽어 보시 는 걸 추천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가 있으 나 비 회원 신청으로 해봤 는데 별 것 없습니다. 가입 하는 게 아니고 개 인 정보 입력하고 메트로 방지 보안 숫자 나온 거 그것 만 입력 하면

 

바로 로그인 됩 니다.

빨간 별 표시가 되어 있는 항목은 정확 하게 입력해 주세요. 그리 고 민원 신청 하기 누르시고 프린터로 발급받 으시면 됩 니다.

 

민원24 납세증명서 발급

다른 방법 으로는 정부 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와 마찬가지로 체납된 지방세 가 없어 야 증명서 발급 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사이트에 들어 가보니

 

이런 팝업창이 뜹니다. 모바일 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정부24 사이트 로 행정서비스를 전환 할 예정인 가봐요~

시간 있을 때 정부24에도 회원전환을 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 놓아야 겠어요~~

자 계속 해서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 받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 페이지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 니다.

등록되어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완 료 되면 메인 페이지 가 나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 콘을 클릭합니다.

발급 가능한 프린터 를 선택 하고 나서 마우스 커서를 조금 내려보면 민원신청서 를 작성하 도록 나와요.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 해 줍니다.

그리고 증명서 사용 목적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주로 그밖 의 목적 으로 놓고 내용 에는 기타 를 입력합니다.

그 후 아래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 버튼 을 클릭 합니다.

다음과 같이 화면 이 바뀌고 문서출력 버튼 을 클릭해주어 출력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를 발급 받 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사이트 에서도 민원24와 비슷 한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하더 라고요~ 

간단하게 발급 받으 시길 바 랍니다.

관공서 까지 가서 힘들게 하지 마시고 인터넷 으로 간단하고 편 안하게 발급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