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코로나 사망자

 

뉴욕, 캘리 포니아, 일리노이, 네바 다, 4개 주 셧다 운 (사업장 폐쇄) 명령 발 효 미국 코로나 확진 자 현황 사망자를 보면서 아직도 마스크 쓰지 않는 이유는 뭘까 요?

평소 같으면 지금쯤 다시 캘리포니아 로 돌아 가야 하겠 지만 당분간은 코로나 때문에 가지는 못하고 계속해서 가족이 있는 미국 상황 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 니다.

 

한 동안 중국 다음 으로 문제가 되었 던 우리나 라는 다소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 지만 전 세계 적인 추세는 이탈리아, 스페인, 이란, 지금 은 프랑스, 미국까지 위험 한 실정 이죠

무엇보다도 중심 이 되는 미국 코로나 확진자와 사망 자, 현황을 각 주별 로 살펴보고 여전 히 미국 사람들은 왜 마스크 를 쓰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코로나 사망자 현황

중국에서 시작하여 각 국가 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와 사망 자 숫자는 미국, 이탈 리아,  스페인, 이란, 프랑스, 등 수 많은 나라 로 감염이 진행 되고 있다지만 진단 방법과 통계 가 달라 나라별로 정확 한 비교는 힘들고 대체적 으로 인구수와 사망자 수로 비교 해 보는 게 좋겠구나 싶더 군요.

현재 사망자 수로 본다 면 이미 중국을 넘어선 4 천 명을 넘긴 이탈리아를 비롯 하여 이란, 스페인 등 많은 나라 에서 그야말로 심각 한 문제가 되 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 게 가파 르게 늘어나고 있는 미국 코로나 확진자 와 사망자 수를 살펴 보면 확진 자 24,785 명에서 치료자는 171 명, 사망자 가 290명을 넘어 서고 있습니다. 계속 늘어나는 숫자는 무엇 보다도 앞으 로가 더욱 심각 한 상황 이 전개 될 수 있습 니다.

미국코로나 확진자 와 사망자 수는 먼저 주 별로 살펴보면 가장 많은 인구 가 모여 있는 역시 뉴욕 이 11,645명 으로 가장 많습 니다. 워싱턴과 캘리포니아. 뉴저지, 일리노이 등 주별 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뉴욕, 캘리포니아, 일리 노이, 네바다, 4개 주 셧 다운 (사업장 폐 쇄) 명령 발효

인구가 가장 많은 뉴욕, 캘리 포니아, 일리 노이에 이어서 많은 여행자 들이 찾는 네바다 주 까지 은행, 식료품, 약국 들을 제외 하고는 거의 모든 시설이 문을 닫고 자택 에서 머물 것을 권유 받고 있어 어찌 보면 산책이나 생활 용품 구매 등 꼭 필요한 외출이 아니라면 자택 격리 정도 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요 한 거리에는 다니 는 사람 들도 거의 없다지만 우리 나라 와는 달리 일부 동양 인 (일본인, 중국인, 한국인) 들 을 제외 하고는 아직 까지 마스크 쓴 사람들도 많이 없다 고 합니다.

- 계속 변 하여 가는 미국 코로나 바이 러스 정보는 아래 사이트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미국 트럼프 대통령 은 코로나 바이러스 를 중국 바이러스 라고 지칭 하면서 중국 을 비난 하기도 하였는데 세계 보건 기구 (WHO) 에서도 부적 절한 표현 이라고도 하였 었지요.

많은 사람 들이 인종차별 이라면서 지적 하기도 하였 듯이 요즘 들어 서 여기저기 서양 에서는 동양인 들에 대한 무차별적 인 공격 이 이루어 지기도 하는 데다 길을 다니기 무서 운 세상 입니다.

사실 미국 에서는 동양인 들을 보면 중국인, 일본인, 한국인 을 구분 하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 들이 동양인 = 중국인 으로 생각 하는 특성 이 있어 조심 해야 할 부분 이기도 하네요.

 

미국 마스크 사기도 어렵 지만 쓰지 도 않습니다.

중국이나 일본과 같이 미세먼지 가 많은 우리 나라 에서는 마스크 를 착용 하는 게 일반화 되어 있지 만 미국에서는 마스크는 병원 관계자 나 아픈 사람 들만 쓴다는 인식 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총 을 가지고 있어 사건 사고도 많은 데다 마스크 를 쓰면 안 좋은 인식 은 문화적 인 차이 도 있는 데다 마스크 쓴 동양인 들은 코로나 라는 생각 때문 에도 쓰기 도 쉽지 않은데 아마 상황이 더욱 악화 된다면 어떻게 진행 될지는 모르겠 네요.

다만 마스크를 착용 한다고 하더라도 이미 가지고 있던 마스크 는 중국 으로 다 팔려 나간 데다 마스 크 공장이 없는 미국에 서는 중국 이나 한국 에서 들여와야 하는 실정 이라 쉽지는 않습니다. 물 론 그 중에는 동양인들을 비 롯하여 사재기를 통 하여 이미 가지고 있는 사 람들도 많구요.

세계보건국 WHO 의 권고처럼 기침 예절 과 거리 두기, 손을 깨 끗이 하라는 것은 있지 만 마스 크 착용에 관하여는 건강 한 일반인들은 제외 하고 열이나 기 침,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 의료 종 사자나 간병인이 사용해야 한다 는 안내는 우리나 라와는 달리 마스 크가 필수는 아닌 셈입니다.

물론 될 수 있으면 서로를 위하여 많은 사람 들이 마스크 착용 은 필요 하다고 생각 하지만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Kf 94 마스크에 과 하게 집착하 는 것은 아닌 가 하는 생각이 들기 도 하더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염증, 코로나19으로 전 세계의 확짐 자 수가 100 만명에 근접 하게 되었습니다

CNN 에서는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 자 수를 20만 5221명 으로, 사망자 수를 4562명 으로 보도 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19 환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한 건 지난 1월 21일 미국 에서 첫 확진자 가 발생 한지 71일 만입니다

미국 내 확 산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 으며, 앞으 로 더 믾은 확진자 와 사망자 가 발생 하게 될 것 으로 전망 됩니다

2020년 3월 19일 1만 명을 넘긴지 2주도 지나 지 않아 감염자가 20배 폭증 했기 때문 입니다

10만 명 에서 20만 명이 되는 데에 는 불과 5일도 걸리 지 않았고 코로나19 발원 지인 중국(8만2361명)보다도 확진자 수가 2배 이상 많아진 상태 입니다

전 세계 코로나 확진 자 현황 입니다

이탈리아 (11만574명),

스페인 (10만2136명),

중국 (8만2361명),

독일 (7만6544명), 

프랑스 (5만2870명), 

이란 (4만7593명),

영국 (2만9854명), 

스위스 (1만7137명), 

터키 (1만5679명)

전 세계 코로나 사망 자 수는 4만5497명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에서 30%에 육박 하는 1만3155명,

스페인 (9053명), 

미국 (4476명), 

프랑스 (3523명),

중국 (3316명)

미국의 너트 러몬 트 코네티컷 주지사 는 트위터 에 “지난주 의식 없이 병원 에 실려 온 뒤 끝 내 숨을 거둔 하트퍼드 지역 의 생후 6주 아기 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전날 밤 확인 됐다”

“무 척 가슴 아픈 일 이며 우리는 이번 사례가 코로나 19와 관련한 합병증 으로 숨진 가장 어린 생 명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 한다”

“이 바이러스는 무자비 하게 우리의 가장 연약 한 사람들을 공격 하고 있다” “또한 집 에 머물고 다 른 사람에 대한 노출을 제한 하는 것의 중요성 을 말해 준다”고 글을 게시 했습니다

생후 6주 신생 아 최연소 코 로나 사망자 가 발생 하게 된 것입니다

어김없는 찾아오 는 봄은 이 제 곧 벚꽃 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계절이 시작 됩니다. 우리나라와 미국 코로나를 비롯 하여 전 세계적 으로 어서 빨리 진정 되기를 바랄 뿐이네요.